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경기 동부보훈지청(지청장 박용주)은 광주시와 함께 호국보훈의 달 계기로 6월 19일 남한산성 전통공원에서 ‘역사의 향기를 따라서’ 나라 사랑 성곽 투어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계승하고 국민화합과 소통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오전 9시 30분부터 광주시립 광지원 농악단의 공연으로 흥을 돋운 이날 행사는 광주·성남·하남의 보훈단체들과 함께 경기 동부보훈지청장, 광주시장, 광주시의회 의장, 경기도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 소장 등이 참여하였다.
출발기념식 후 광주시립 광지원 농악단의 길놀이와 함께 남한산성 북문, 성곽길, 서문, 수어장대를 걷고 돌아오는 남한산성 성곽 투어는 나라 사랑 스탬프 찍기를 완성한 참여자에게 기념품 등을 나눠주었으며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남한산성을 찾은 보훈 가족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박용주 경기 동부보훈지청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오늘 행사가 남한산성을 찾은 많은 보훈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성곽을 걸으며 소통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