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위 사진은 아래 기사와 관련이 없습니다)동해 북방한계선을 지나서 3일 가량 해군과 해경, 육군의 감시망을 피해 강원 삼척항에 정박하였던 목선에 담겨져 있던 물품들이 확인되었다.
목선에는 수일간 먹고 마실 음식 들이 있어서 귀순 목적을 한 고의 탈북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조업을 위한 GPS, 배터리와 안테나, 전선, 연료통, 손전등, 어망등 역시 다수 있었으나 쌀을 포함한 양배추, 소금. 감자, 된장, 고추, 당면 등 다시의 식료품과 생필품이 다수 발견되어 위장 귀순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식료품은 최소 일주일 이상 항해할 것을 예상하고 준비했다고 볼 수 있을 만큼 양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진술 목적과 다른 의도로 남하했을 가능성을 따지기 위해 조사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