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 2026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안전 교육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22일 오전 9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구청 및 동 행정복지센터 노인 공익 활동 관련 참여자 135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여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위하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박다견 강사가 교통 ...
▲ [사진=윤석열 지검장]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청문회에서 거짓말을 했다는 논란에도 불구하고 여당은 지명을 철회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윤석열 후보자는 일부 문제제기에도 불구하고 검찰 수자으로서 국민과 함께하는 검찰로 거듭나게할 적임자다"라고 말했다.
야당은 이에 반발하여 윤 후보자의 사퇴를 요구하였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인사청문회 자리에서 하루 종일 거짓말을 한 사실은 도덕성 차원에서 용납이 불가하다"라고 말했다.
여 야는 오늘 청문회 보고서 채책을 의논할 예정이지만 채택을 힘들 것으로 보여진다.
이미 정부는 여러번 보고서를 채택하지 않고도 임명을 강행했던 터라 윤 후보자 역시 보고서 채택없이 임명을 강행할지 시선이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