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지난 미국 독립기념일 행사에 미국 국방부가 국비를 120만달러 이상 지원했다고 밝혔다.
국방부가 명세서를 제공하지 않았기에 군 장비를 조지아주에 있는 포트 스튜어트 기지에서 행사장으로 옮기는데 120만달러를 모두 사용한 것인지 다른 내역이 있는지는 현재 불확실하다.
이부분에 대해 시민단체와 민주당은 세금을 낭비하는 행사라며 비판에 나섰다.
한편 트럼프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내년 독립기념일 행사에서도 올해와 비슷한 수준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혀 논란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