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중증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 나선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진료협력 업무협약 체결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3일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진료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의료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중증응급환자 이송·전원 및 진료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필요 시 실무...
▲ [사진=유승준 아프리카 방송 캡쳐본]병역기피 논란으로 입국이 금지된 유승준의 대법원 판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1일 유승준이 LA총영사관을 상대로 낸 사증 발급 거부처분 취소 소송에 대한 대법원 판결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승준은 "군대를 가겠다"란 발언을 한 후 2002년 돌연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한국 국적을 포기하며 병역이 면제 됐다.
이후 유승준은 출입국관리법 제11조 1항 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판단되면 법무부 장관이 외국인의 입국을 금지하도록 한다는 법률에 따라 입국을 제한하였다.
유승준은 2016년 1심과 2017녀 2심에서 패소하였으며 대법원 판결만 남겨둔 상태이다.
한편 유승준은 2015년 5월 인터넷방송 아프리카로 그간의 심경을 고백하며 복귀를 노렸으나, 방송이 끝나지 않았단 것을 몰랐던 제작진이 "이렇게까지 해야돼?"등 욕설이 담긴 음성이 송출되며 오히려 논란이 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