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사진=KBS뉴스 캡쳐본]KBS가 일본 불매운동 관련 방송 도중 일장기에 한국당 로고가 들어간 화면을 사용하며 논란이 됐다.
KBS는 지난 18일 뉴스에서 일 제품목록 공유, 대체품 정보 제공까지 라는 내용을 보도하며 앵커 뒤로 누리꾼이 만든 영상을 띄웠다.
최근 일본 제품 불매운동 관련 SNS에 퍼진 해당영상에는 안사요, 안가요, 안뽑아요 안봐요 라는 문구가 반복되는데 이중 안뽑아요 라는 부분에 빨간 동그라미가 자유한국당 로고로 바뀌어 있었다.
KBS 측은 "인터넷과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영상파일을 소개하며 일어난 일"이라며 "해당 영상에 포함된 자유한국당의 로고를 사전에 걸러내지 못한 점 사과드린다"라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