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진도군이 최근 진도군청 민원실 앞 주차장 내 헌혈차량에서 하절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헌혈 행사는 대한적십자 광주전남혈액원의 이동차량을 협조 받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도군청 민원실 앞에서 실시해 공무원, 사회단체 회원, 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최근 인구 고령화와 각종 사고의 발생으로 혈액수요는 증가하지만 감염병 확산, 문진 강화 등으로 헌혈 제한사항이 증가돼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군은 안정적이고 원활한 혈액 수급‧공급을 위해 헌혈행사를 실시했으며 헌혈 필요성 등 헌혈문화 확산 홍보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또 헌혈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제공과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센터를 통한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며, B‧C형간염바이러스, 매독항체, 간기능검사 등 자신의 건강상태도 확인하고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
진도군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 적극적으로 사랑나눔 헌혈에 동참해 주신 군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헌혈 후 충분한 휴식과 식사를 하시고 헌혈 전후에는 흡연과 음주를 피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진도군은 헌혈인구의 감소와 혈액 사용량의 증가 등으로 부족한 혈액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지속적으로 헌혈을 홍보하고 헌혈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