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김제시황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류인갑)는 지난 29일 생일을 맞은 독거노인을 찾아 생일 축하행사를 갖았다.

올해‘지사협’특화사업 중 하나인‘독거노인생신상차려드리기 사업’은 자녀가 없거나 있어도 제대로 돌봄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10명을 대상으로 위원들이 위원들이 직접 찾아가 생신축하행사를 갖는 사업이다.
이날 ‘지사협’위원 7명은 생일을 맞은 이모(83세) 할머니 댁을 방문하여 케이크와 선물, 그리고 미용실 이용권을 전달하고 노래를 부르는 등 이할머니가 잠시나마 외로움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생일 축하를 받은 이할머니는 “올해도 혼자 미역국이나 끓여 먹을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여러분들이 오셔서 생일을 축하해줘서 어떻게 감사의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서 눈시울을 붏혔다.
류인갑 민간위원장은 “홀로 사시는 분들은 생일날 더 외롭고 가족이 그리울 수 밖에 없다”면서 “지역주민들이 이런 분들에게 좀 더 관심을 갖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