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대전광역시청 전경
□ 제20회 대전마라톤대회가 오는 9월 1일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ㅇ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전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하프(21.0975㎞), 10㎞, 5㎞ 등 3개 코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3,500여명의 전국 마라톤 동호인, 학생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ㅇ 대전마라톤대회는 문화 예술과 자연이 조화를 이룬 한밭수목원, 갑천등 친환경 코스와 한국과학기술의 메카이자 4차산업혁명 특별시 대전을 상징하는 대덕연구단지 일원을 연계한 코스에서 펼쳐지는 대회로 올해가 20회째로 성년을 맞는 전통 있는 대회다.
ㅇ 특히, 전국 각지에서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대전방문의 해 홍보물을배부해 체류형 대회가 정착될 수 있도록 준비했고, 대회 참가비의 일부는 체육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기부하게 되며, 대회결과 코스별 ․ 남녀 각 1~3위, 18명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ㅇ 또한, 엘리트선수 육성을 위해 5㎞코스 초․중․고등부 남녀 1~3위에게는 별도로 상장과 상품권이 지급된다.
□ 대회 당일 오전에는 대회의 원활한 진행과 참가선수 안전을 위해 시간별 부분 교통통제가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