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제주시청
❍ 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3040세대 중점으로 제주시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와 함께 9월 5일 제주시청 제1별관에서 공무원, 직장인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했다.
❍ 이번 캠페인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결과에 따라 건강관리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더불어 제주지역암센터, 한국유방건강재단, 제주체력인증센터와 연계하여 국가암 검진 안내, 유방 자가검진법 교육, 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등의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 캠페인 혈압 측정자 중 31%가 고혈압 위험군으로 나타났다. 고혈압 위험군은 수축기 혈압이 130 이상 혹은 이완기 혈압이 85 이상 해당하는 자를 말한다. 고혈압 위험군에게는 고혈압 등록관리 및 질환 관리에 대해 안내했다.
❍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 시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예방관리방법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심뇌혈관질환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홍보‧상담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민의 인식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