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인천시청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공동주택관리 주민자치 역량 향상과 공동체 주거문화 조성을 위해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 인천시청 장미홀에서 『2019 공동주택 시민 아카데미』 제2기 입학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현재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 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동주택 아카데미는 10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5회에 걸쳐 실시되며, 입주민·입주자 대
표·관리주체 등이 참여 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사례, 공동주택 관리규약
해설, 갈등 다루기와 소통의 기술, 공동체가 있어 행복한 아파트 사례 듣기 등으로 진행된다.
공동체 활성화 사례, 갈등 다루기 등 아카데미 교육에 관심 있는 분으로 제1기 교육 기회를 놓쳤다면 제2기 교육이 10월 1일부터 예정되어 있으니 해당 구청 공동주택 담당부서에 신청하거나 인천시 공동주거관리팀(440-4757)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혁철 건축계획과장은 “이번 공동주택 아카데미 실시로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의 공동체 문화 조성과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