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양서면에서는 지난 8월부터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여러 기관․단체 및 개인의 따뜻한 온정이 이어지고 있다.
양서면 소재 ‘용화사’(주지 진재원)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쌀 154kg 기증을 시작으로 ‘용문산 산더덕구이’(대표 신영자)에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였으며, 한강물환경연구소(소장 유순주)에서 저소득 가구에게 필요한 생필품(30만원 상당)을 소외계층 2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또한, 한 주민은 금연을 결심하고 담배 값을 기부하겠다며 매월 6만원을 정기후원하기로 하였다.
군청 복지정책과와 연계한 스팸세트, 돼지고기, 한돈, 닭고기, 계란, 유제품, 송편 등 기부물품을 관내 121가구에게 전달하며 작은 행복 나눔이 저소득 가구에게는 큰 기쁨이 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한상현 양서면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이 많은데 관내 기관단체에서 이웃돕기에 솔선수범 동참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라며, 이런 분위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서면 후원계좌로 적립하여 양서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