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SeN 페스티벌(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이 8월 31일(토)과 9월 1일(일) 양일간 성남실내체육관, 야외보조 경기장, 다목적 체육관 등 성남시 중원구 위치한 성남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지난 4년 동안 성남을 대표하는 지역축제로 게임 유저와 시민들이 참여했던 성남 게임 월드 페스티벌이 ‘SeN 페스티벌(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이란 새로운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게임 유저, 가족, 시민 등 각계각층이 다양하게 소통한 가운데 3만여 명 관람객으로 성황을 이루었다.
8월 31일(토) 성남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은수미 성남시장을 비롯해 강상태 부의장, 김병관 국회의원, 시‧도의원이 대거 참여했으며,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 정석희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전동진 사장 등 게임 관련 단체와 기업이 참여했다. 또한, 태국 문화부 소속 아리야 수팝 외 3명이 함께 참석하여 페스티벌 개최를 축하했다.
31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SeN 철권’ 경기에서는 레전드 팀인 ROX와 UYU 연합이 4대4 팀 대항전으로 멋진 경기를 펼쳤으며, 특히 ROX 팀에는 세계 최고의 선수 ‘무릎’ 배재민이 출전했다. 1일에는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 카툰 버전으로 ‘스타 카툰 대난투’가 열렸다.
또 양일간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2’ 준결승전 및 3‧4위전, 결승전이 열렸으며 러너웨이가 지난 시즌 우승팀 엘리먼트 미스틱을 치열한 접전 끝에 이기고 시즌 우승을 차지했고, 3위는 젠지가 차지했다.
그리고 실내체육관 2층 로비에서는 리얼리티 매직의 VR 게임인 ‘수퍼퐁2’, ‘인피니트 파이어’ 등 매직아레나 썸머 리그 대회가 열렸다.
야외보조경기장 야외무대에서는 현장참가 접수를 통해 ‘오디션’, ‘FIFA 온라인 4’, ‘카트라이더’,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 이벤트 매치를 즐길 수 있었다. 오전 이른 시간부터 대기하며 접수를 하는 모습에서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초등학생을 둔 가족들이 함께 경기를 보며 자녀들이 즐기는 게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다목적 체육관에서는 e스포츠 대학 리그가 열렸으며, LOL(리그오브레전드) 경기에서는 가톨릭대학교, 카트라이더는 성균관대학교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닌텐도 스매쉬 브라더스 얼티밋 대회는 해외에서 126명이 참가했으며, 가족 등 총 200여 명이 참여 했다. 또한, 초등학생 코딩 게임봇 챌린지는 31일에는 16개의 팀이 참가했으며 다음 날은 총 33개의 가족팀이 참여하여 열기가 뜨거웠다.
그 외 게임사와 IT 업체들이 참여하는 행사도 있었다. 벅스 뮤직과 함께하는 야외무대 버스킹 공연, 엔씨소프트 · 카카오게임즈, 블리자드 등의 진로 상담 및 강연, 블리자드의 MD 부스 및 코스튬 콘테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가 함께 체험하고 즐겼다.
특히 게임행사에 처음으로 게임캐릭터 물놀이장을 운영하여 자녀들과 함께 주말을 보내기 위한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크게 늘어났다.
성남시/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