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성남산업진흥원은 오는 9월 26일 오후 2시부터 정자동 위치한 킨스타워 7층 대강당에서 ‘지식재산권으로 돈 버는 이야기보따리’ 행사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경쟁력인 지식재산권으로 창업과 기업 성장뿐만 아니라 평범한 학생,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는 이야기보따리가 성남시민들을 대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첫 강연자인 유미특허법인 이원일 변리사는 ‘특허로 부자 되는 이야기, 돈 되는 특허와 성공사례 소개’를 주제로 이야기보따리를 푼다. 이 변리사는 ‘특허 부자들’이라는 책의 저자이다.
두 번째 이야기는 ‘중국 온라인 시장현황과 위조상품 대응전략’이란 주제로, 위조상품 대응 성공사례, 모니터링, URL 신고법 등 알리바바 쇼핑몰을 중심으로 핵심정보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최미란 전임이 강연자로 나선다.
마지막으로 법무법인 화현 하성화 변호사가 최근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기업 마케팅 담당자,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꼭 알아야 할 저작권 관련 예방법과 주의할 점을 이야기한다.
아울러 행사장 로비에서는 특허, 저작권 상담과 지식재산 보호, 지식재산 거래 관련 무료상담 부스도 운영된다.
최근 지식재산권 최대 이슈를 한꺼번에 들을 수 있는 본 무료행사의 참가와 자세한 내용은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와 온라인 접수 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92741)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