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제39회 통영예술제와 함께하는‘2019 도깨비골목제’개최
통영 시민의 날과 함께하는 제39회 통영예술제의 부대행사로 올해 처음 선보이는 「2019 도깨비골목제」가 10월 3~4일 양일 간 14시부터 19시까지 항남동 도깨비골목길(포트극장~모텔신라)에서 펼쳐진다.
한때 통영의 문화를 꽃피웠던 구도심 골목길의 상권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하고 시민과 지역 상인이 함께 하는 생활 속 문화예술의 장을 열어간다는 취지로 마련된 「2019 도깨비골목제」는 통영의 청년예술가들이 아트마켓을 열어 수제 아트 공예품을 전시 및 판매하고, 전국 학생 예능경연대회의 수상작이 전시되는 등 다양한 전시행사로 도깨비골목길을 가득 채울 예정이다.
또한, 도깨비 탈 만들기·유명화가 따라해 보기·캐리커처 그리기 등의 체험행사와 청소년 댄싱 공연, 오카리나, 팬플룻, 재즈 기타 등 공연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함께 즐길 수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도깨비골목제가 시민과 예술인의 거리를 좁혀 생활 속 문화예술 공간을 만드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고, 나아가 도깨비골목길에 녹아 있는 소박한 이야기가 통영만의 고유한 문화콘텐츠로 개발될 수 있어 뜻 깊다.”고 밝혔다.
한편, 「2019 도깨비골목제」의 행사구간인 포트극장에서 모텔신라까지는 10월 3~4일 이틀 간 오후 12시부터 20시까지 차량이 전면 통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