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대전건택센터협회는 지난 24일 열린 대전 컨택센터 가족화합 한마당 행사에서 대전의 컨택센터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시와 대전고용노동청, 대전컨택센터협회는 지난 24일 저녁 BMK웨딩홀에서 열린 대전 컨택센터 가족화합 한마당 행사에서 대전의 컨택센터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날 협약으로 이들 기관은 컨택센터 고용전략 네트워크로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창출을 위한 수도권 컨택기업 유치전략 수립 및 컨택센터 취업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ㅇ 협약에 따라 대전시는 수도권 컨택센터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대전고용노동청은 상담사들의 취업지원 및 권익보호 증진을, 협회는 상담사 인력양성 및 교육을 책임지기로 해 향후 대전의 컨택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 한편, 이날 행사에는 우수 센터 및 상담사 표창,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으며, 초청받은 대전 컨택센터 상담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