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6년 우리집 새단장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오는 26일부터 2월 20일까지 노후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 지원 사업인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집 새단장 지원사업’은 오래된 주택의 창호와 보일러 등을 교체해 단열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낭비를 줄이는 등 주거 환경을 정비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건축허가를 받...
사진제공 =MBC방송화면 캡쳐
토요일인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전남(남해안 제외)·경남내륙은 5∼40㎜, 경북 남부·전북은 5㎜, 전남 남해안·경남 해안·제주도는 29일까지 20∼60㎜ 안팎이다.
기상청은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 경상 해안에서는 30일까지 비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아침까지 강원 산지와 남부 내륙에서는 곳곳에 안개가 낄 것으로 예상되며,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제주도와 남해안에서는 곳곳에 천둥과 번개가 칠 것으로 보이며,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상·동해 남부 해상에서는 곳곳에서 돌풍과 천둥·번개가 예상돼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서해안과 남해안에서는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 높이가 높은 기간이므로 만조 때 저지대 침수피해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