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대전시 소방본부는 22일부터 3일 동안 김태한 본부장이 일선 소방관서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대전시 소방본부는 22일부터 3일 동안 김태한 본부장이 일선 소방관서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 김태한 소방본부장은 22일 오후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부소방서장(김기영)으로부터 2019년 하반기 주요업무 계획과 당면현안 사항을 보고 받았다.
ㅇ 이날 방문은 일선 직원들을 격려하고, 대전소방의 미래발전을 모색하는 등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ㅇ 김태한 소방본부장은 “현장활동 시 안전사고에 유의하는 것은 물론, 재난발생 시 신속한 현장도착과 효과적인 대응전략으로 시민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ㅇ 김 본부장은 이날 동부소방서에 이어 대덕소방서·특수구조단 항공대를 현장점검을 실시했으며, 23일에는 둔산소방서·서부소방서·119시민체험센터, 24일은 유성소방서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