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대장 정호동)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오전 9시부터 김천역, 김천버스터미널, KTX 김천구미역, 이마트 앞 사거리에서 태극기 400여개를 차량에 달아주는『차량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를 전개했다.
『차량 태극기 달아주기 행사』는 태극기를 통해 국민적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키고 국민들의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새마을교통봉사대원들을 격려하고 함께 차량에 태극기를 달아주며 제74주년 광복절의 의미를 다졌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기쁨을 되새기고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쳤다.”며 “앞으로도 태극기 통해 김천시민 더 나아가서는 국민이 하나되는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가겠다.”고 했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는 1년에 80여회 이상의 교통질서 유지활동을 하고 있으며 교통질서 캠페인, 설․추석 명절 귀성객 무료 음료 제공, 국경일 차량 태극기 달아주기 캠페인 등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