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3동,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성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안종성)는 1월 21일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윤여권)가 지역사회 이웃돕기를 위한 ‘사랑의 좀도리’ 운동의 일환으로 성금 905만2천75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적 책임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의정부동부새마을금고 관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도민을 위한 ‘개방형 오피스’ 구축을 완료해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개방형 오피스 구축은 ‘경기도 공공자원 도민 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경과원 본원과 바이오센터 로비에 각각 조성됐다.
본원 로비의 개방형 오피스는 102.6㎡ 규모로 자유 휴게공간, 개별 업무공간 3개소, 업무협의 공간 2개소, 1인 업무공간 6석으로 구성돼 있다. 바이오센터 로비의 개방형 오피스 규모는 105.2㎡로 업무협의 공간 2개소로 이뤄졌다.
앞으로 경과원은 개방형 오피스를 도민에게 개방해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새로운 공유 공간으로써 활용할 방침이며, 본 시설물은 누구나 방문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경과원은 공공시설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지난 9월 바이오센터에서 바이오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체험 견학을 진행했고, 광교 테크노밸리 내 중앙주차장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해 플리마켓을 운영한 바 있다.
또 본원 3층 경기홀에서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시네마데이’를 운영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많은분들이 이번에 오픈한 개방형 오피스를 방문해 지역주민과 더 소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공시설물의 주인은 도민이라는 생각으로 더 많은 공공시설물이 도민을 위해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개방형 오피스’ 구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광교 클러스터 팀(031-259-603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