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제주시에서는 밝고 안전한 밤거리 조성을 위해 제주시내 주요도로변 노후 가로등을 고효율 LED 가로등으로 교체하는 지역에너지 절약사업(ESCO)을 완료 하였다. 금번, 지역에너지 절약사업은 총사업비 747백만원( 국비222,도비222, 민간투자303) 투자하여 2019년 7월부터~11월초까지 임항로, 동문로, 용해로, 첨단로, 삼봉로 등 주요도로변의 기존 노후 가로등(나트륨, CDM등) 1,065개소를 고효율 LED 가로등으로 교체 했다.
향후, 제주시는 지역에너지 절약사업을 통해 연간 전력료 71백만원과 유지관리비용 32백만원 등 총 103백만원이 에너지 비용이 절감되며, 민간투자금은 전력료 절감분을 활용하여 약 52개월간 상환해 나가고, 민간투자자는 상환기간 동안 유지관리를 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예산절감 및 교통사고예방, 각종범죄예방 등 밝은 도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