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예진, 에브리릴스 첫 오리지널 숏드라마 주연… ‘AAA 건전지입니다만’으로 신인 존재감 드러내
새내기 대학생의 첫사랑을 섬세한 표정 연기로 풀어낸 추예진의 존재감이 눈길을 끈다. 로맨틱 코미디 숏드라마 ‘AAA 건전지입니다만’이 숏드라마 플랫폼 에브리릴스의 첫 오리지널 작품으로 공개를 앞두면서, 주인공 자가영을 연기한 추예진의 신선한 매력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AAA 건전지입니다만’은 에브리릴스가 공식 서비...
▲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윗]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애플에 미국의 5세대 이동통신망(5G) 구축 참여를 요청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에게 애플이 미국의 5G 구축에 관여할 수 있는지 봐달라고 했다"면서 "그들(애플)은 모든 것을 갖고 있다. 돈, 기술, 비전, 그리고 쿡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5G 시장에서 앞서가고 있는 중국을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5G 이동통신은 기존의 4G에 비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50~100배 빠르고, 헬스케어와 자율주행차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접목돼 혁신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애플은 트럼프 대통령 트윗에 별다른 답변을 내놓지 않았다. 애플은 지금까지 5G 이동통신 인프라에 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진 바 없다. 5G 장비 역시 마찬가지다. 인텔 모뎀칩 사업 인수 등을 통해 차후 5G 아이폰 출시를 준비하는 정도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텍사스 오스틴 애플 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중국에서 생산돼 미국으로 들어오는 애플 제품 관세 면제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8월에도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가 삼성과 경쟁을 내세우며 관세 면제를 요청했다면서 애플 지원을 시사했으나 아직 구체적 조치는 내놓지는 않은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