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 외교부 페이스북]강경화 외교장관은 어제 G20 외교장관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데 이어 오늘 모테기 도시미쓰(茂木敏充) 일본 외무상과의 한일 외교장관 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강 장관은 회의 직전까지 참석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지만 정부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6시간 전 극적으로 종료 통보의 효력을 정지하면서 모테기 외무상 등과 회담을 위해 참석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관측된다.
한일외교장관회담은 지난 9월 26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제74차 유엔총회 참석 계기로 열린 이후 근 2개월 만이다.
이번 한일외교장관 회담에서는 한국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 '조건부 연기' 결정을 계기로 연기의 조건인 일본의 수출규제 해소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다음 달 한일정상회담 개최를 놓고 의제 등을 사전 협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사전 의제 조율을 마치면 한일 정상은 다음 달 하순경 중국 쓰촨성 청두(成都)에서 열리는 한중일 정상회의를 계기로 별도로 양자회담을 가질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