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충주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RFID)는 세대별 배출카드를 이용해 음식물쓰레기를 배출하면 배출량이 무게로 자동 측정돼, 무게만큼 수수료를 납부하는 방식의 처리 기기다.해당 종량기를 이용하면 종량...
▲ [사진=홍보포스터]지역화폐 “영월별빛고운카드” 오프라인 충전소 협약을 관내 금융기관 7개 기관과 체결한다.
이번 협약식은 강원도 최초 카드형으로 발행되는 영월별빛고운 카드 발행과 관련하여 온라인 외 오프라인 상에서도 군민들이 편리하게 영월별빛고운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영월군과 관내 금융기관에서 지역상생을 위한 한마음으로 협약을 추진하게 되었다.
오프라인 충전소로는 NH농협은행 영월군지부(영월군청 출장소 포함), 영월농협, 한반도농협, 평창영월정선축산농협, 영월산림조합, MG 영월새마을금고, 영월신협(주천지점 포함) 총 7개 기관으로 오는 12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영월지역화폐 오픈일은 2019년 11월 30일로 지역 관계없이 만 14세 이상 누구나 발급할 수 있으며 발급방법은 온라인상으론 “그리고”앱 설치 후 카드 신청을 하거나 협약 체결된 영월 관내 금융기관을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한 카드는 IC카드 단말기를 보유한 영월 관내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행산업, 유흥주점은 사용이 제한된다. 또한 영월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캐시백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캐시백 인센티브는 영월별빛고운카드로 결제 시마다 결제액의 6~10%를 지역화폐 충전금으로 돌려받는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군민 편의를 위해 이번 현장 판매처 확대에 협조해 주신 7의 영월 관내 금융기관 관계자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라인 앱으로 영월별빛고운카드 발급이 어려웠던 중장년층 군민들이 보다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