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이천시4-H연합회(회장 이상진)는 25일 이천시4-H연합회 공동과제포장에서 수확한 고구마 100박스(1,000kg, 300백만원 상당)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행복한 동행’ 사업에 기탁했다.
기탁식은 이천시청 시장실에서 엄태준 이천시장과 이천시4-H연합회 이상진회장 및 임원진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담회를 동반하여 이뤄졌다.
이천시4-H연합회는 2017년부터 정기적인 계획을 세워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기탁한 고구마는 모가면에 위치한 공동과제포장에서 회원들이 직접 수확한 것으로 지난달 29일에 330박스(3,300kg)을 수확 하였고, 수확량의 1/3을 이천시 ‘행복한 동행’에 기탁하였다.
엄태준 시장은 ‘올 겨울은 매우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개인이 살고자가 아닌 어려운 이웃과 상생, 공생을 위한 적극적인 청년농업인들 덕분에 따뜻한 겨울이 될 거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고 ‘이천시 발전을 위해 청년들의 역할을 당부하며, 청년농업인들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천시4-H연합회 구성은 농촌진흥청 4-H육성지침에 따라 4-H연합회(청년4-H회 및 학생4-H회), 4-H지도자협의회, 4-H지도교사협의회로 있으며,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금언으로 농업,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는 역사가 깊은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