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 [사진제공 = 대전광역시]대전시는 26일 오후 2시 시청 2층 로비에서 ‘제28회 대전디자인공모전’우수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대전디자인기업협회가 주최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제품․환경․시각․포장․산업공예․멀티미디어콘텐츠 등 6개 분야에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부문으로 나뉘어 모두 428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은 한국의 아름다운 하천 100선에 선정된 갑천에 서식하는 다양한 야생식물을 디자인 작품으로 풀어낸 한남대학교 소유진, 윤한나 학생의 시각디자인작품 ‘갑천을 싹 틔우다’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금상 2점, 은상 4점, 동상 10점, 장려 20점 등을 선정해 시상했으며, 수상작 130여 점은 오는 29일까지 대전시청 2층 로비에 전시된다.
대전시 박장규 과학산업과장은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우수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디자인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디자인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