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기념식, 힐링 캠프, 사진 전시회, 캠페인, 관리자 교육 등
여수시가 자원봉사주간을 맞아 추진한 각종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안녕한 여수, 행복한 엿, 자원봉사의 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자원봉사주간 행사를 진행했다.
첫 행사는 22일 오후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자원봉사주간 기념식이었다.
기념식에서는 우수봉사자 32명과 자원봉사체험 수기 공모 당선자 12명을 시상했고, ‘아자! 봉사활동’ 깃발 전달과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도 이어졌다.
25일에는 여수시 자원봉사센터 강의실에서 한지공예 만들기를 주제로 자원봉사자 힐링캠프가 열렸고, 26일에는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교육을 했다.
행사 기간 여수시청 로비와 여수문화홀에서 봉사활동 사진전시회가 개최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기념식에서 “올 한 해 여수시 행복을 위해 헌신해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안전한 여수, 안심하는 여수, 안부 묻는 여수 향해 함께 나가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