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공 = 진주시]진주시는 도시공원 숲 정비사업과 위험목 제거사업 추진 과정에서 나오는 벌채목 부산물을 버리지 않고 수집하여 겨울철 저소득층 화목보일러 사용농가 7가구에 땔감으로 전달하였다.
시는 혁신도시 공원내 원형지 숲 구간 정비사업과 이현공원, 비봉산 산복도로 위험목 제거사업을 시행하면서 벌채목 부산물을 에너지 자원으로 재활용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산물을 수집하였다.
이어 땔감 수요가 많은 겨울철을 맞아 저소득층 화목보일러 사용 농가를 읍면동에서 추천받아 7가구에 5 ~ 15㎥씩 땔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누어 주었다.
땔감을 전달 받은 한 농가에서는“요즘 땔감 구하기도 어려운데 시에서 집에까지 땔감을 가져다 줘서 너무나 고맙다”며“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어 걱정이 없어졌다”고 고마움 마음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땔감을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보람을 느낀다. 사실 이번 벌채목 부산물을 폐기물 처리할 경우 1000만원의 예산이 소요되는데 예산도 아끼고 땔감도 전달하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본 것 같다”며“앞으로도 시는 주민들을 위한 일을 찾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