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 개최
방어진 애향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는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를 열고, 오랜 기간 회사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정년퇴임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송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HD현대중공업에서 오랜 세월 근...
▲ [사진제공 = 금천구시설관리공단]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금천구 시흥대로37길 골목 상생 주민공동체 추진단과 금천구 시흥유통관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2018년 11월부터 꾸준히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하고자 했던 공단의 1년 노력이 이번 협약으로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시흥유통관리는 시흥대로 37길의 골목 상생과 발전을 위해 시흥유통관리의 사유지를 재활용 등 수거함 설치를 위한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공단은 상인들의 안전을 위하여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제공한다.
공단은 지역 갈등관리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고자 주민, 기업, 유관기관과의 해결방안을 찾는 데 현장 중심의 행동으로 신속한 처리를 하였으며, 그 결과 서로 신뢰하고 상생하는 행복한 골목 만들기를 지속해서 운영하게 되었다.
박평 이사장은 “골목 상생 주민공동체 추진단의 활동은 이제 시작”이라며 “주민, 기업, 기관이 함께 갈등을 해결하고 소통하는 활동은 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