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광주광역시청 전경광주광역시는 2020년부터 관내 어린이집 급식비를 추가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시는 관련 예산 50억6천400만원을 확보, 어린이집 재원 영유아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키로 했다.
그동안 광주시에서 지원해온 관내 어린이집 급식비 단가는 1천745원이었으며, 내년부터는 515원 인상된 2천260원이다.
이에 따라 관내 어린이집에 다니는 3만9천23명의 영유아가 혜택을 본다. 급식비 지원이 늘어나면서 어린이집 급식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앞으로 어린이집이 고품질의 급식 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급식 관리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지원할 계획이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정책관은 “미래의 주인공인 영유아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부모의 안심 보육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광주 만들기’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