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당신의 4분, 누군가에게는 일생” 심폐소생술 교육 연중 실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구민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급성심장정지는 목격자의 심폐소생술에 따라 생존율이 3배 이상 향상되며, 4분 이내의 신속한 처치는 환자의 예후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에 마포구는 심폐소생술 등의 교육을 시행해 구민의 응급의료 ...
고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창군 성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인주) 위원들이 지난 18일 관내 독거노인 주택의 주거환경 개선작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성내면 내안마을에서 홀모 사는 이모(78)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한데다 마당이 좁고 고르지 못해 자주 넘어졌었다. 특히 겨울철 눈이 올 경우 미끄러져 논고랑으로 떨어질 위험도 큰 상황이었다.

소식을 전해들은 성내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원들은 이날 마당에 콘크리트 타설하고, 울타리를 설치했다.
어르신은 “모두의 도움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낼 수 있게 됐다”며 성내면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성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인주 위원장은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보다 쾌적하고 개선된 환경에서 따뜻한 겨울나기에 다소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