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 모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용근, 민간위원장 최현묵)는 지난 12월19일 모가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협의체위원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후원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모가면「작은사랑나눔」행사를 진행했다.
7회째를 맞이한 「작은사랑나눔」사업은 연말연시에 소외감을 느끼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으며 모가면주민자치위원회, 발전협의회의 뒤를 이어 올해는 모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지역주민 및 관내 기업체들의 사랑 나눔 실천으로 조성 된 성금 1천만원과 SK하이닉스에서 기탁한 지역화폐 900만원 등 총 1,900만원의 재원으로 관내 어려운 138명의 이웃들에게 소원물품을 구입하였으며 각 마을 사회복지장들이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용근 모가면장은 “작년보다 더 많은 모금액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기뻐할 수 있게 되어 흐뭇하다. 모금을 위한 캠페인 전개 등 이 행사를 위해 활동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사회복지장님들, 그리고 후원자분들 덕분에 우리사회 기부문화가 전년보다 더 확산되었다. 주민들의 이웃과 행복을 함께 하겠다는 인식과 다양한 노력들이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변화시키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최현묵 위원장은 “모가면에는 보이지 않는 기부천사들이 많은 것 같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꼈으며, 오늘 선물을 받으신 모든 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