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제공 = 대구광역시]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는 2020년도 경자년을 맞이해 희망찬 출발을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3호선 열차 1개 편성(3량)을 다양한 쥐 캐릭터 이미지로 조성한「새해 소망열차」를 운행한다.
이번 열차는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귀여운 쥐 캐릭터의 이미지와 소품들을 활용해 내․외부를 꾸몄다. 특히 열차내부를 말하는 인형, 풍선, 장식 등으로 꾸며 시민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열차는 12월 26일(목)부터 본격 운행에 들어갔으며 내년 2월말까지 운행된다.
운행기간 중 소망메시지 쓰기 및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새해 소망열차」내부에 래핑된 메모란에 본인이 적은 소망메시지 또는 포토존 인증 사진을 찍어 인적사항(이름, 휴대폰 연락처)를 공사 이메일(hopedtro@dtro.or.kr)로 전송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천원 상당의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새해 소망열차를 통해 희망의 기운을 듬뿍 받으시고 내년에도 바라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길 기원한다”며“2020년에도 도시철도공사 임직원들은 시민들에게 더욱 큰 고객만족을 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