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출처 = MBC뉴스 캡처]문재인 대통령이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재가했다. 지난해 10월 14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물러난 이후 공석이었던 법무부장관 자리가 80일만에 채워지게 됐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2일 오전 기자들에게 서면을 보내 문 대통령이 오전 7시경 추미애 장관의 임명을 재가했으며 추미애 장관의 임기는 이날 0시부터 시작됐다고 밝혔다.
추 장관이 공식적으로 임명된 만큼 문재인 정부의 검찰개혁에 한층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말 국회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이 통과된 데 이어 검경수사권 조정법안도 조만간 처리될 것으로 보이는 시점에 법무부 수장까지 임명돼 검찰 조직정비와 수사관행 개선 등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이번 임명이 청와대를 겨냥한 '윤석열 검찰'의 수사에 어떤 영향을 줄지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