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제공 = 문화체육관광부]문화체육관광부가 산하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의 비상임 위원으로 배우 김여진씨 등 7명을 선임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에 새로이 임명된 위원 7명은 배우 김여진씨 외에 김난숙 영화사 진진 대표, 김영진 명지대 교수, 문재철 중앙대 교수, 유창서 한국영상위원회 이사, 최재원 워너브라더스 코리아 대표이며, 모지은 한국영화감독조합 부대표는 연임하게 됐다. 이들의 임기는 22년 1월 3일까지로, 2년간이다. 다만 연임하는 모지은 위원은 임기가 1년으로 21년 1월 4일까지만 맡는다.
영화계 내 추천과 의견수렴 과정을 거친 이번 위원 선임은, 영화예술, 영화산업 등에서의 전문성과 경험, 성(性)과 연령 등을 균형 있게 고려한 결과이다.
문제부는 "화계 추천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선임했다”면서 “영화예술, 영화산업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경험, 성(性)과 연령 등의 균형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박양우 문체부 장관은 “2020년 영화발전기금 예산 1,000억 원 시대를 맞이해 신임 위원들이 자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한국영화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현장과 소통하며 최선을 다해 영화진흥위원회를 운영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