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광주시청 전경]광주시는 복잡한 건축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편리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건축 무료상담 Day’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건축 무료상담 Day’는 관내 건축사 20명의 재능기부를 통해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1층 민원실에서 진행되며 별도 예약 없이 방문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특히, 매월 둘째·넷째 주 수요일에는 읍·면·동으로 직접 찾아가는 ‘찾아가는 건축 무료상담실’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며 읍·면·동 상담일정은 광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건축 무료상담은 건축 인·허가와 관련한 건축 행정절차, 건축법 및 건축 관련 법률사항, 건축공사 및 건축물과 관련한 민원 사항, 건축설계·감리·시공 등 건축행위 전반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건축 무료상담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건축 관련 궁금증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고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건축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축 무료상담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건축과(031-760-86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