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 [안산시청 전경]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국민권익위원회 ‘이동신문고’를 오는 16일 안산시청 민원동에 위치한 대회의실에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동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각 분야별로 구성된 전문 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접수하고 가급적 현장에서 당사자 간 중재를 통해 합의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다.
상담 분야는 중앙 행정기관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과 관련한 모든 행정 분야 부패신고 행정심판 제도권에서 지원하기 어려운 사회복지 분야 소비자 피해 구제 민·형사·가족관계·상속 등 생활법률 토지 지적 분쟁 노동관계 문제 등 다양하게 이뤄진다.
상담은 현장상담의 실효성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진행되나 시민 누구나 운영 당일 현장에서 신청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은 안산시청 홈페이지(www.ansan.go.kr)에서 상담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안산시 감사관(031-481-2683)에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이동신문고를 적극 활용해 고충이나 어려움 등이 해결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