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영화 `닥터 두리틀` 포스터]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주연의 <백두산>이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760만 관객을 동원했다. 같은 기간 2위를 차지한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은 169만 관객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연의 <닥터 두리틀>과 SF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했다.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닥터 두리틀>이 예매율 32.4%로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에 올랐다. <닥터 두리틀>은 특별한 능력을 가진 두리틀이 동물들과 함께 놀라운 여행을 떠나는 판타지 어드벤처 영화다. 전설적인 SF 시리즈 ‘스타워즈’의 9번째 이야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예매율 19.2%로 개봉 첫 주 2위를 차지했다.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주연의 재난 블록버스터 <백두산>은 예매율 14%로 3위에 올랐다.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천문>은 예매율 6.1%로 4위를 차지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는 예매율 4.4%로 5위에 올랐다. 마동석, 박정민 주연의 <시동>은 예매율 4.2%로 6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