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인천시청 전경]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산업단지가 많은 인천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산업체를 에너지 소비시설에서 에너지 생산시설로 전환하고 신·재생에너지(태양광)를 통한 산업체 에너지 이용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태양광발전 등 스마트에너지팩토리 융자 지원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에너지팩토리 융자지원'이란 에너지를 제2의 제품으로 생산‧판매하는 '인천형 재생에너지 사업브랜드'로 환경 훼손과 주위 피해 우려가 없는 사업이다. 그동안 인천시는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전문기업 간담회 및 기술교류회 등을 진행해왔다.
인천 소재 산업체를 대상으로 태양광발전설비(300㎾ 이하) 설치비용의 최대 70%인 3억4000만 원 범위 안에서 고정금리 1.8%의 저금리로 융자해준다. 전체 사업비는 15억 원.
이는 발전사업 및 자가소비형 설치사업의 경제성을 크게 개선해 업체들의 자금 부담을 줄이는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20개 민간발전사업자에게 시설용량 2354㎾를 융자해주었다.
올해 스마트에너지팩토리 사업은 태양광발전시설을 이용하여 판매하는 사업자뿐만 아니라 자가 사용을 위한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는 자를 포함해 융자 신청 대상을 넓혔다.
인천시는 1월 10일부터 인천시청 홈페이지에 이를 공고한다. 융자지원을 원하는 지원자는 발전사업 허가취득 및 공사계획신고를 완료한 후 인천시 에너지정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평가를 통해 인천시금고인 신한은행에 융자를 추천해준다. 자가용 태양광은 개발행위 허가 및 구조안전진단을 완료해야 한다.
박철현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스마트에너지팩토리 융자지원은 태양광발전 사업의 초기 투자비용 마련에 부담을 갖는 산업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청 에너지정책과(☎ 032-440-43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