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김두관 국회의원은 12월26일 2019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 의원은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었고, 다른 수상을 포함해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게 되었다.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중 뛰어난 의제 발굴 및 대안 제시 등을 통해 민생경제와 개혁을 위해 가장 많이 노력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한다.
김 의원은 지난 2019년 국정감사에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서 ▲세대 생략 증여, 미성년자 증여 등 부의 대물림 문제, ▲고액상습 체납자, 역외탈세 등 조세 정의 문제 등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히든챔피언 육성, 중소기업 지원 등 민생경제 활력과 ▲재정분권 등 지역경제 활력 제고 및 균형발전 등에서 대안을 제시하고 개선을 요청하는 등의 성과를 내었다.
김두관 의원은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수상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 김포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재선을 통해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4년여 동안 우리 사회의 심각한 양극화와 이를 심화시키는 경제구조를 바꾸기 위해 노력했다”며 “서민이 잘 사는 공정한 사회, 미래세대가 꿈을 꿀수 있도록 공평한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