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출처 = 우리민족끼리 트위터 캡처]북한의 대외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 TV’의 유튜브 계정이 폐쇄된 것으로 보인다.
16일 유튜브에 우리민족끼리(uriminzokkiri)를 검색하면 관련 계정과 동영상을 찾을 수 없는 상태다.
북한 대남 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운영하던 우리민족끼리 및 우리민족끼리TV 유튜브 채널은 그동안 북한 보도 영상을 꾸준히 올렸다.
2017년 9월 계정이 한 차례 폐쇄된 뒤에도 새 계정을 개설했다. 북한 선전매체들은 계정이 막히면 다른 아이디로 계정을 만드는 식으로 운영을 이어왔다.
유튜브 대변인은 북한 선전매체 계정을 왜 취소했느냐는 질문에 “유튜브는 적용 가능한 모든 제재와 무역 관련 법 규정을 따른다”며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커뮤니티 지침을 위반한 것이 발견되면 계정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답했다.
우리민족끼리TV는 지난 14일까지도 이 계정을 이용해 동영상을 올렸지만 15일 오후 현재 해당 도영상에 대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다만 우리민족끼리의 트위터 계정은 이날 현재 계속 운영되고 있다.
북한의 대외선전용 매체 유튜브 계정이 폐쇄된 건 우리민족끼리TV뿐 아니다. 조선중앙TV도 지난 8일부터 유튜브와 연결된 동영상 20여 건을 올렸으나, 해당 동영상 역시 현재 접속이 불가하다.
한편, 또 다른 선전매체 '붉은별TV'는 지난 7일 새로운 유튜브 계정을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