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이천시]이천시와 이천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절기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행복한 동행’성금을 활용하여 2020년 1월 주유상품권(7,500만원 상당)을 구입하여 저소득가정 250가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난방유 지원 사업은 겨울철 난방유를 사용하는 저소득가정의 욕구조사에 근거하여 지원하게 되었으며, 1가구당 주유상품권 3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주유상품권 250장을 총250가구에 배분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사용방법을 안내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복지증진을 위한 과정에 민간의 참여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참여복지를 구현하고 서비스 제공자간의 연계망을 구축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체계를 확립하고자 운영되고 있는 민·관 협력기구로, 우리시 관내 저소득가정이 따듯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천시는 앞으로도 행복한 동행 사업을 통해 공적인 복지자원의 한계성을 극복한 민간복지 자원의 발굴 및 연계로 복지대상자의 욕구에 맞춘 체감도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