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제공 = 인천시]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보건환경연구원과 인하대병원은 지난 1월 22일 인하대병원 회의실에서 지역사회의 건강한 보건의료 생태계 조성을 통한 국민건강증진 및 양기관 발전의 상호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감염병분야에 대한 민·관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공중보건위기 상황 발생 시 협력 대응하고, 연구 및 의료시설의 상호이용과 연구활동을 지원하며, 감염병분야 전문인력의 교육·견학·연구 참여 등 인적교류를 적극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의 특성상 전문인력을 포함하여, 고비용·특수전문 장비 및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해당 인프라를 공동 활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상승효과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두기관은 감염병실험실 감시사업, 법정감염병확인진단, 실험실생물안전사고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 협력하여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분야 협력강화로 공동연구과제 수행을 계획하고 있으며, 실험실연구 기술이전 등 상호협력체계를 더욱 긴밀히 유지 할 수 있게 되었다.
협약식 자리에서 양 기관장은 이번 협력이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의료분야 민·관 협력 우수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현재 보건의료계 핵심사안인 중국 우한시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유행에 대하여 두기관은 감염자 유입 대비 및 지역사회 전파예방을 위해 경계태세를 강화하고 설 연휴 비상방역근무체계 가동 및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며 협력 대응하고 있다.
권문주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시민의 건강한 삶 보장을 위해 지역사회 보건의료분야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기에, 인하대병원의 활발한 공공의료 참여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양기관의 상호협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