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도심 속 문화 쉼터로 자리 잡고 있는 충북문화관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총 12회 상·하반기에 걸쳐 토요일 오후 문화예술로 소통하고 체험하는 충북문화관 ‘신나는 토요한마당’ 주말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도민 누구나 토요일 오후 문화관을 방문하면 가족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체험과 더불어 문화재 해설과 전시관람 등 주말 여가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충북문화관은 문화예술체험 행사를 진행할 재능과 열정을 함께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체험강사 및 공연단체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초상화(캐리커쳐) 그려주기 외에 생태자연놀이, 유아
체육, 과학실험, 마술, 숲 체험 등 놀이를 통한 협동심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전문 체험강사 및 야외공연이 가능한 다양한 공연단체를 모집하며 소정의 활동 실비가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2월 11일(화)부터 2월 25일(화)까지 14일간이며 충북문화재단 또는 충북문화관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받아 신청서작성 후 담당자 메일(kimji814@cbfc.or.kr)로 제출하면 된다.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재단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