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양평군]금일(13일),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협의체 위원들이 주체가 되어 양평읍 장학금 지원사업 ‘날개Dream' 장학금 전달을 실시하였다.
이번 ‘날개Dream’사업의 추진 목적은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나아가 양평읍 지역 발전의 밑바탕이 되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이날 지원된 장학금은 양평읍에서 모금을 받고 있는 행복나눔사업 기금으로 지원되며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배분된다.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창은)는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하여 각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이 덜어지고,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만들어 졌으면 한다.”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에 이날 장학금을 지원받은 한 학부모는 “자녀들의 교육비는 매우 중요하고 절박한 부분인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사무소 찾아가는복지팀에서 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 매우 감사한 마음이며,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더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장학금 지원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날개Dream사업’을 추진한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간 주거개선사업, 작은나눔 김장1포기 더하기 사업, 양평읍 행복돌봄-day사업 추진 등 양평읍 찾아가는복지팀과 다양한 봉사와 이웃 돌봄을 실천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