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 추진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이 소상공인의 노후 영업장 환경을 개선하고, 접경지역 내 군 장병 등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26년 접경지역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고성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동일 장소에서 1년 이상 해당 업종을 계속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다. 숙박업, 음식점업, 각종 서비...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 9개 역(김포공항역 제외)에 대해 역명부기 유상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역명부기란, 철도 역 이름에 역 주변 공익기관이나 병원, 학교, 백화점, 1,00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 등 다중이용시설의 이름을 함께 표시하는 것으로, 사용기관에는 공신력 있고 안정적인 홍보수단이면서 승객에게는 유용한 정보를, 지하철 운영기관에는 수익창출 효과가 있는 다목적 사업으로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들이 적극 시행하고 있다.
역명부기 신청대상은 역사 반경 약 1㎞이내에 소재한 기관으로 미풍양속 및 시 이미지 저해 우려가 없고 공중에게 안내가 필요한 기관으로, 김포시는 신청기관 중에 기초금액 이상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1개 기관을 1개 역에 선정해 3년간 사용하게 할 계획이다.
역명병기 사업자로 선정되면 해당 역사 내 역명판, 노선도 등 안내표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참가 희망기관들에게 가급적 현장실사를 통해 역명부기 안내표지판 위치 등을 확인하고 입찰공고문의 대상기관 선정기준과 사업성을 면밀히 검토해 입찰에 참가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