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이미지 = 픽사베이]진천군이 지역의 안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지원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진천군 재난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관내 단독‧공동주택(아파트제외)에 거주하는 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한부모 가족, 청소년 가장 가구,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군은 올해 약 300가구를 대상으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를 제공할 예정이며 2023년까지 지속적으로 보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군민은 3월 6일까지 해당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화재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취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