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공 = 광주시]광주시농업기술센터는 학생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농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도록 교내 13개 초·중·고에 ‘스쿨팜 치유텃밭’을 조성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스쿨팜 치유텃밭은 광주시 도시농업 사업의 일환으로 초등학교 10개교와 중·고등 3개교에 조성되며 학생들이 직접 작물을 심고 수확 간단한 요리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시는 충실하고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해마다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을 통해 도시농업관리사를 배출하고 있으며 학교별로 2명의 도시농업관리사가 파견돼 수업을 진행한다.
기홍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스쿨팜은 학생들에게 심신의 안정을 찾아줄 뿐 아니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학교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스쿨팜 사업은 2월말까지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760-257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