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사진제공 = 진천군]진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충서)가 코로나19 감염증의 전국적인 확산세에 따른 마스크 품귀현상 속에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마스크 제작‧보급에 나섰다.
3일 군 자원봉사센터에 따르면 경제적 여건 등으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원단 및 재료를 구입해 지난 2일부터 마스크를 직접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 제작은 정전기 필터를 장착한 면 마스크도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있다는 최근 서울시 보건환경원구원의 연구결과 발표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군 센터 관계자들은 관내에 단 1명의 확진자의 발생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과 함께 보다 많은 군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근무조를 편성해 휴일 없이 마스크를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박충서 군자원봉사센터장은 “전 국민의 마스크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려운 현 상황에서 지역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감염증 예방에 가장 효과적인 방역물품 확보를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다함께 지혜를 모아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