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여성문화회관 학습동아리 봉사단 40명 참여, 4000매 무상보급
도서지역 주민에게 우선보급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나타나자 ‘면 마스크’를 자체 제작해 보급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여수시는 면 마스크에 맞는 정전기 필터를 장착하여 사용하면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권고에 따라 수제 면 마스크 제작을 계획하게 됐다.
면 마스크는 지난 6일부터 10일간에 걸쳐 여성회관 강사 및 학습동아리 수강생 40여 명이 오전, 오후로 나눠 주중 주말 가리지 않고 4000매를 제작하게 된다.
살균소독 과정을 거친 면 마스크 1개, 교체용 필터 2개를 1세트로 해서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우선 배부할 계획이다.
3겹 천연 천으로 제작되고, 마스크 안에 필터를 교체해 재사용할 수 있으며, 세탁 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침체된 민생 경제를 살리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마스크를 구매하기 힘든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면 마스크 제작에 ㈜동양 우종완 대표가 마스크 재료(2백만 원 상당)를 후원했다.
한편 여수시는 면 마스크 제작에 참여할 재봉틀 사용 가능자 10명을 모집하고 있다.
자원봉사를 원하는 시민은 여수시 여성문화회관(☎ 659-4173)으로 연락하면 된다.